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모기 퇴치에 좋은 식품 (캠핑시 유용한 모기퇴치법)

by Yeomworld 2021. 7. 14.
728x90
반응형

모기 퇴치에 효과적인 방법!!

 

 

여름하면 모기.... 듣기도 싫은 소리죠..

모기와의 전쟁이 시작되는 여름이 다가왔습니다.

시중에 다양한 모기퇴치제가 나와있지만, 피부에 닿는 제품이거나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가정에서는 사용이 망설여지기도 합니다. 화학성분을 사용하지 않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으로 모기 퇴치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 계피, 모기 퇴치 대표 식품

모기가 싫어하는 대표적인 향이 계피 향입니다. 모기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벌레가 싫어하는 향으로서 천연 벌레 퇴치제를 만들 때 계피를 많이 사용합니다. 계피의 주성부인 '계피유'가 바로 모기를 쫓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계피를 15분가량 물에 담궈 불려준다음, 중불로 끓여 계피를 우려내주세요.

잘 우러난 계피물을 식힌 다음 분무기에 넣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여기에 알코올을 넣어주시면 더 효과가 좋지만 피부에 뿌리는 용도라면 알코올을 넣지 않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토마토, 모기 퇴치 효과적

토마토에는 '토마틴' 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모기가 싫어하는 향이다. 덜 익은 토마토에는 토마틴 성분이 더 풍부하게 들어있어 더욱 효과적이다. 

 

토마토 즙을 낸 후 용기에 담아 모기가 잘 서식하는 곳 주변에 놔두면 모기를 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히거나 가공한 것이 아니라면 기온이 높은 여름에는 토마토가 상할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토마토가 상하기 전에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토마토즙은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기 때문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몸에 직접 바르는 것도 모기 퇴치에 효과적입니다.

 

* 새콤달콤 오렌지, 모기 퇴치에 효과

오렌지에는 시트로넬라 성분이 풍부합니다. 시트로넬라는 살충 성분으로 모기나 벌레 퇴치하는데 있어 아주 효과적입니다.

 

오렌지 껍질을 단단하게 하기 위해 하루 정도 말려줍니다. 야외에서 사용한다면 말린 오렌지 껍질을 불에 태우기만 해도 모기가 접근을 하지 못합니다. 집에서는 오렌지 양초를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오렌지 꼭지 부분과 이어지는 줄기부분을 심지로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버리지 말고 남겨둡니다.

오목한 그릇모양이 나오도록 오렌지 과육을 덜어내주시고, 줄기부분을 위로 향하게 놓습니다. 오목한 부분에 식용유를 붓고 줄기부분에 불을 붙이면 모기 퇴치에 효과적인 천연 향초가 됩니다.

 

* 흑설탕 + 바나나 (캠핑시 아주 좋음)

 

페트병을 반으로 잘라서 아랫부분에 미지근한 물을 넣어주고, 흑설탕이랑 바나나의 껍질 안쪽부분을 긁어서 미지근한 물이 담긴 페트병에 넣고 섞어주세요.

 

그 다음 잘랐던 윗부분을 거꾸로 하여 흑설탕과 바나나껍질의 안쪽부분을 긁어서 물과 섞인 통에 넣어주면 끝입니다.

그러면 물이 발효되면서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때 냄새가 사람의 땀냄새하고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렇게 사람땀냄새와 비슷한 냄새가 나는 페트병 안으로 유인이 되어 모기뿐만 아니라, 야외활동하면서 만날수도 있는 나방과 각종 해충까지 들어가서 못 나오다보니

 

야외활동에서 모기퇴치와 함께 해충에 의한 피해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 어두운 옷은 피하자

모기는 주로 밤에 활동을 시작하는 야행성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실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밝은 옷이나 밝은색의 물건은 기피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기에,

반대로 검은색이나 남새 계열의 어두운색 옷을 피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외에도 식초물 분사하기, 계피가루 뿌리기 등 다양한 모기퇴치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확실하고 가장 효과좋은 방법을 모아보았습니다.

 

여기까지 모기퇴치에 좋은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